전체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Subject 전북도, 2018년도 전라북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Name BnDnetworks (ip:)
  • Date 2019-02-08
  • 추천 추천하기
  • Count 123
평점 0점

전북도는 19일 전주 르윈호텔에서 ‘2018년도 전라북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여 선정기업 21개사에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가온우드, ㈜가자, (사)꿈드래장애인협회, ㈜더존디자인조명, 주식회사 디앤티, 대흥산업가스(주), 벽진(주), ㈜비앤디네트웍스, ㈜새롬, ㈜이수종합상사, ㈜에니에스, ㈜에스에스티, (유)에스티원, 주식회사 엠닉스, ㈜지에스판넬, ㈜진산테크윈, 농업회사법인 청맥(주), ㈜크리자인, 트라웍스, 한성테크(주), 황성공업주식회사 등 21개 기업이다.

전라북도 유망중소기업은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 중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선도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1999년부터 매년 20개사 내외로 선정해왔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기업들의 관심이 뜨거워 그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했다.



이에 따라 전라북도에서는 기업 경쟁력에 따른 유망중소기업 ⇒ 스타기업 ⇒ 선도기업 ⇒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이어지는 추진체계 구축으로 “전북의 성장사다리 정책” 패러다임을 질적으로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유망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인증기간 5년동안 경영안정자금 대출시 업체당 3억원이던 한도를 5억원까지 상향하여 이차보전 2.0%를 3.0%로 지원한다. 또한 도가 추진하는 국제박람회 참가, 해외규격인증획득 등 행정적·재정적 혜택이 주어진다.

그동안, 도는 유망중소기업 선정사업을 통해 최근 5년간 인증기업 36개사에 경영안정자금 145억원을 이차보전 3%로 융자지원 하였다.

인증기업들은 이런 자금지원을 바탕으로 도내 중추적인 기업으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특히, 2016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데크카본은 현재 매출액 110억원을 달성하며 2018년 전북지역 스타기업으로 선정된바 있다.

이날 전라북도 나석훈 경제산업국장은 “대기업에 의존하던 경제체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성장이 유망한 중소기업 육성이 절실”하다며 “지역경제를 혁신할 성장동력 발굴의 주인공이 되어 달라”는 당부와 함께 인증기업들을 축하하였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File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